본문 바로가기
Career Story

사이버진로교육센터 온라인 교육 수강 방법

by JCSPIRIT 2020. 10. 29.
반응형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를 진행하면서 다음 취업상담까지 심리검사와 더불어 사이버진로교육 2개를 수료해 오라고 상담사로부터 전달받았습니다. 생각보다 꽤나 절차가 많네요. 복잡한 것은 전혀 없어서 무리는 없지만, 시간은 생각하였던 것보다 꽤 할애를 하여야 합니다. 취업 상담을 받은 것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됩니다.

2020/10/28 - [Career Story] -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 취업상담과 직업심리검사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 취업상담과 직업심리검사

현재 소상공인이 근로소득자로 전환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한 전직장려금 분할 지급 요건을 갖추기 위해 취업성공패키지를 신청 및 등록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사로부터 연락이

jcspirit.tistory.com

 

워크넷 사이버진로교육센터 온라인 교육 수강 방법

원래는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곳에서 오프라인으로 교육을 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교육도 가능하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가 역설적이게도 시스템이나 일부 산업군을 발전시키는 것은 물론 이런 교육조차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변모시킨 것 같습니다. 인류의 역사에서 전쟁이 문명을 발전시켰듯이 말이죠. (물론 전쟁이 인류를 파멸시킬 수도 있지만.)

 

1. 웹사이트 접속과 로그인

아래 워크넷 사이버진로교육센터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www.work.go.kr/cyberedu/main.do

 

사이버진로교육센터

 

www.work.go.kr

 

2. 온라인 교육 신청

그런 다음 사이트의 메인 화면의 중간에 온라인교육 신청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서 온라인교육 안내를 클릭합니다. 집합교육 신청도 있는 것을 보니 상담사분이 말한 대로 집합교육도 가능한가 봅니다. 당연히 온라인 교육을 신청합니다.

- 메인화면의 중간에 온라인교육 신청 항목의 온라인교육 안내 클릭 -

 

3. 교육 수강신청 및 과정 진행

전체 19개 교육이 보입니다. 이 중에 수강신청을 하여 과정을 수료하면 됩니다. 교육 시간은 과정별로 대략 3시간에서 5시간 정도로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상담사로부터 전달받은 내용은 이 중에 수료증 발급이 가능한 교육 2가지를 이수해서 다음 상담일까지 오라는 것이었습니다. 다만 2가지를 하루에 수료하면 안 된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청년층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리스트를 보았을 때 크게 관심이 가는 교육이 없습니다만, 선택의 폭이 그다지 없습니다. 소상공인 재기교육에 비해서 콘텐츠는 약간 부족해 보입니다. 적당한 것으로 골라 보아야겠습니다.

- 총 19개의 교육이 있다. -

이렇게 두 개의 과정을 수강하고 나면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의 다음 상담을 위한 준비는 모두 끝이 납니다. 총 3번이나 4번의 상담을 한다고 하니 일단 소상공인 전직장려수당을 받기 위한 조건을 채우려면 조금만 더 나아가면 되겠네요.


요즘 산책을 하다 보면 단풍도 많이 들고, 하늘이 참 맑습니다. 마치 앞으로도 이렇게 화창한 날들이 이어질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라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에 나오는 뉴욕 센트럴 파크의 단풍이 부럽지 않습니다. 주말에는 아내와 어디라도 나가서 걸어야겠습니다. 현재를 즐겨야죠. 작고한 천재 가수의 가사처럼 순간과 순간이 모이는 것이 삶이니까요.

- 단풍 거리를 산책하는 샐리와 해리, When Harry Met Sally, 1989, 로브 라이너, 이미지 출처: 다음영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