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와 투자/연금저축계좌

연금저축계좌_TIGER 소프트웨어 매수 (07102020)

by JCSPIRIT 2020. 7. 10.
반응형

연금저축계좌의 펀드를 모두 환매한 후에 투자 상품을 결정하지 못하고, 예수금으로 보유하고 있다가 금일부터 TIGER 소프트웨어를 매수하였습니다.

 

2020/06/11 - [소비와 투자] - 연금저축펀드 운용 결과 약 5개월 경과 - 전량 환매 완료

2020/01/14 - [소비와 투자] - 연금저축보험을 연금펀드로 전환 (보험사에서 증권사로 연금저축 이전)

 

현재 제가 증권 시장에 대해 가지고 있는 뷰는 지수의 하락이 있은 후에 박스권 흐름을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지수의 어느 정도 하락 이후에 매수를 시작하려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만, 증권사의 연금저축 계좌는 적립식 투자의 형식으로 조금 긴 호흡을 가지고 보아야 하고, TIGER 소프트웨어의 매수를 위해 12,000원부터 눈여겨보며 타이밍을 기다렸는데 계속 상승하는 가격을 그냥 관망할 수만은 없더군요. 운용보수가 0.4%로 조금 높은 감이 있긴 하지만, 금일 100주 매수를 시작으로 투자를 시작하였습니다.

 

- TIGER 소프트웨어 매수 시작 -

 

TIGER 소프트웨어 매수 시작 이유

연금저축계좌로 TIGER 소포트웨어를 매수한 이유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실 연금저축계좌로 개별 종목의 장기 투자가 가능하면 제가 가장 매수하고 싶은 종목은 포털 공룡 NAVER인데, 연금저축계좌는 ETF 종목만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레버리지 ETF, 인버스 ETF 제외) 현재 기준 25.28%의 비중으로 NAVER를 편입하여 설정하고 있는 TIGER 소프트웨어를 매수하였습니다.

 

제가 왜 NAVER를 주목하고 있느냐 하면 바로 유통과 쇼핑 부분의 성장 잠재력 때문입니다. 최근, 네이버 통장을 개설하고 네이버 쇼핑을 이용하고 있는데 정말 그 이점이 생각 이상입니다. 국내 독보적인 검색 포털의 이점을 이용하여 유통 플랫폼까지 서서히 구축하고 있는데, 앞으로 관심 있게 지켜보아야 하겠습니다. 온라인 쇼핑 결제액 기준으로 이미 쿠팡을 앞지르고 1위입니다만.

 

2. 구성 종목이 매력적입니다. 코로나19는 장기화될 것이고, 뉴 노멀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기로 보았을 때 언택트 관련주의 지속적인 성장을 예상합니다. 실제로 미증시에서 알파벳, 페이스북, 아마존 등도 신고가 행진을 하고 있는데, 코스피의 NAVER나 카카오도 마찬가지 이유로 좀 더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충분해 보입니다.

 

- 카카오, NAVER, 엔씨소프트의 비중이 75.6% -

3. 12,000원대부터 매수를 위해 기다리고 있었는데, 어느 정도 폭과 기울기의 하락이 한 번 있지 않을까 예측하였던 것이 보기 좋게 빗나가서 지속적인 상승이 있었습니다. 더 이상 기다리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었고, 장기간 투자를 각오하고 적립식으로 매수하면 리스크도 어느 정도 상쇄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매수를 시작하였습니다.

 

- TIGER 소프트웨어의 아름다운 차트, 네이버 증권 캡처 -


TIGER 소프트웨어 ETF에 대한 내용은 TIGER EFT 웹페이지와 제가 구독하고 있는 아래 블로그의 포스팅에 상세하게 잘 공유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tigeretf.com/npc/product/product.do?ksdFund=KR7157490004

 

전체운용상품 상품상세정보 - 미래에셋 TIGER ETF

국내 주식 섹터 TIGER 소프트웨어 (157490) 지식정보사회에 중요성이 커지는 소프트웨어 산업에 분산투자합니다 관심상품 추가하기

www.tigeretf.com

https://happy-life88.tistory.com/248

 

Tiger 소프트웨어, 네이버 카카오 엔씨소프트를 한번에 투자하는 ETF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로 전세계 경제상황은 여전히 좋지 않지만 이와는 별개로 주식시장은 엄청난 회복세를 보이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실물경제와 주식시장의 괴리율이 큰 이�

happy-life8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