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컴퓨터과학과 C++ 프로그래밍 수강 시작

by JCSPIRIT 2021. 8. 22.
반응형

보통의 대학교들이 9월에 개강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방송통신대학교는 이미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제 강의도 듣고 과제며, 시험, 출석 수업 등 챙겨야 할 것들을 파악하고 조금씩 시간을 내어 따라가 보아야 할 텐데요, 막상 또 하려니 여간 귀찮은 게 아니네요.

C++ 프로그래밍 수강 시작

일단 저는 2021년 2학기 신입생인데 전공이 두 과목이 있습니다. 바로 C++ 프로그래밍과 컴퓨터과학 개론인데요, 프로그래밍 관련하여 소양이 거의 없는 제가 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섭니다만, 뭐 그냥 해보는 겁니다. C언어도 모르는데 C++이라.

- 이번 학기에 전공이 두 과목이 있다. -

일단 교재를 펼쳐서 후루룩 넘겨봤는데 아무 것도 모르겠네요.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 정상이긴 하지만 말이죠. 일단 수업을 들어보아야 하겠습니다. 수업을 들어도 모른다면 별도로 책을 사서 공부하든 인터넷으로 강의를 찾아서 든던 어떻게든 방법을 찾으면 됩니다. 모든 일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면 됩니다.

- C++ 프로그래밍 교재, 워크북은 별책부록 정도로 이해하면 될 것 같다. -

방통대 U캠퍼스에 가서 이것 저것 한번 눌러보고.. 참고할만한 내용은 없는지 살펴봅니다. 아래 웹사이트로 가시면 됩니다. 앞으로 익숙해져야겠죠.

https://ucampus.knou.ac.kr/

 

https://ucampus.knou.ac.kr/

 

ucampus.knou.ac.kr

C++ 프로그래밍은 목록에 보이는 것은 15강까지 있고, 현재 3강까지 강의가 개설이 되어 있네요. 일단 수업을 들어보죠.

- 8월 22일 현재 3강까지 개설이 되어 있다. -

나중에 과제도 있고, 시험도 있고, ZOOM으로 하는 출석 수업도 있는 듯한데, 일단 수업부터 들어봅니다. 이렇게 방송통신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입학 후에 첫 강의 수강을 시작하였습니다!


손흥민의 과거와 현재 - 시간끌기용 교체카드에서 리그의 대표 선수로.

손흥민 선수가 EPL 개막전에서 무려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시티를 상대로 정말이지 멋지게 골을 넣었습니다. 보는 제가 입이 다 벌어지더라고요. 정말 저기로 차면 들어갈 수 있겠다 생각한 단 하나의 틈이 있었는데, 그곳으로 정확하게 차 넣는 것을 보면서, 우리나라에서 다시 나올지 않을 클래스를 보여주고 있는 선수와 동시대를 살며 그가 출전하는 경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것 역시 삶의 작은 즐거움 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어떤 리그의 어떤 팀을 가더라도 주전을 할 수 있는 현역 한국 선수라니.

- 손흥민이 리그 개막전에서 골을 넣었다. -

자, 그런데, 손흥민이 불과 5년 전, 현재의 팀인 토트넘에 입단하였을 때는 어땠을까요. 아래는 2016년 4월 19일의 SBS 스포츠 뉴스입니다. 지금과 비교하면 어떤가요. 스포츠 뉴스의 꼭지가 손흥민, '시간끌기용' 교체카드 신세. 저랬던 선수가 지금 리그를 대표하는 선수가 되어 있습니다.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3532137 

 

손흥민, 후반 45분 교체투입…줄어드는 기회

축구에서 이기고 있는 팀이 막판에 시간을 끌기 위해 의미 없는 선수 교체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요즘 딱, 이런 신세로 전락했습니다.

news.sbs.co.kr

- 불과 5년 전, 손흥민, 시간끌기용 교체카드 신세라는 꼭지로 뉴스가 시작하였다. -

물론 타고난 재능도 있었겠지만, 얼마나 다방면으로 열심히 노력을 기울였을지는 보지 않아도 알 수가 있습니다. 현재의 움직임이 저 때와는 확연하게 다르니까 말이죠. 이것이 인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