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와 투자

비상장주식 거래 가능한 장외주식거래소 리스트

by JCSPIRIT 2024. 2. 16.
반응형

아직 상장이 되지 않은 주식, 즉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장외주식거래소를 이용하여야 하는데요, 사실 상장되지 않았기 때문에 거래가 안될 가능성이 있고, 세금 측면에서도 불리한 면이 있긴 하지만 기업의 미래 가치에 대한 어느 정도 확신을 가지고 리스크를 감수하고 투자하는 분들도 있더군요. 나중에 상장이 된다면 아무래도 큰 시세 차익을 얻을 수가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장외 주식, 또는 비상장 주식은 개인 간의 거래로 진행이 되어야 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는 장외주식 거래소가 있습니다.

 

장외주식 거래소 목록

 

1. 증권플러스 비상장

증권플러스는 앱도 있고 모바일 페이지도 있는데, 장외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증권플러스 비상장을 찾으면 됩니다. 참고로 두나무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더 편리하게 개인 간 거래가 가능한데, 삼성증권 계좌나 KB증권 계좌가 필요합니다.

 

매수나 매도 주문을 넣거나 개인간 채팅을 통한 협의 거래 역시 가능합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주식 거래방법
증권플러스 비상장 주식 거래방법

 

증권플러스 비상장 웹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ustockplus.com/

 

증권플러스 비상장 – 국내 1위 비상장주식, 장외주식 거래

비상장 인기 종목, 공모주 IPO 일정, 토론 등의 비상장 주식 거래를 위한 정보 제공 및 삼성증권 계좌로 안전하게 이체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플랫폼입니다.

www.ustockplus.com

 

 

2. K-OTC

K-OTC는 Korea Over The Conter의 약자인데, 한국금융투자협회가 개설하여 운영하는 장외주식 거래소입니다. 비상장 주식 거래를 위해 만들어진 곳인데, 기존 증권 계좌가 있다면 그 계좌를 이용해서 매매하면 됩니다. 웬만한 증권사의 계좌는 대부분 이용이 가능합니다. 종목 정보나 여러 공시 현황 등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투자에 참고할만한 사항도 쉽게 볼 수 있고 매매 역시 편리합니다.

 

K-OTC 웹사이트
K-OTC 웹사이트

웹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k-otc.or.kr/

 

K-OTC

 

www.k-otc.or.kr

 

3. 38 커뮤니케이션

여기는 증권플러스 비상장이나 K-OTC와 다르게 개인 간 협의 거래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조금 주의가 필요할 수도 있는데, 매수자와 매도자가 서로 연락을 취하여 개인 간에 가격과 수량을 협의하고 거래가 성사되면 증권 계좌로 주식을 받고, 거래대금을 매수자가 매도자의 계좌로 입금하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그 매수 매도 호가 정보를 38 커뮤니케이션에서 플랫폼을 만들어서 거래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모여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둔 것이죠.

 

38 커뮤니케이션 장외 주식 거래
38 커뮤니케이션 장외 주식 거래

 

웹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38.co.kr/

 

38커뮤니케이션 - 비상장주식,장외주식시장 NO.1

비상장주식,장외주식시장 NO.1 38커뮤니케이션.비상장거래/매매,시세정보,IPO기업분석,공모주,상장폐지주식,퇴출종목,K-OTC,코넥스 정보 제공

www.38.co.kr


비상장 주식은 말 그대로 거래소에 상장이 되지 않은 주식이기 때문에 권리만 가지고 있는 권리주입니다. 따라서 코스피나 코스닥에 상장되지 않았고 장외에서 거래가 되므로 장외주식이라고도 하죠. 리스크를 감수하고 투자를 하면 큰 수익을 얻을 수도 있지만, 세상 일이 늘 그렇듯 예측대로 되지 않는 일도 많으니 조금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