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습소(학원) 창업기

학원 종사자 백신 접종 예약 및 접종 일정

by JCSPIRIT 2021. 7. 9.
반응형

아래 기사와 같이 다음 주부터 학원 및 교습소 종사자들의 백신 접종이 시작될 전망입니다. 사실 학원이나 교습소 같은 곳은 유통 업종들의 매장이나 대중교통, 오피스 건물 등과 달리 출입 시간이나 인원에 대한 통제가 정확하게 이루어지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집합제한이나 집합금지 업종으로 구분되었던 합리적인 근거가 있었는지는 의문입니다만, 이 부분은 차치하고 다중접촉 업종인만큼 어찌 보면 우선권이 있었어야 하는 것이 아니었나 생각도 듭니다.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384121 

 

학원 종사자도 백신 우선 접종한다…13일 서울 · 경기부터 접종 시작

학원 강사 등 종사자도 빠르면 다음주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을 시작합니다. 앞서, 서울 마포구 음식점에서 시작된 수도권 영어학원 집단 감염은 관련 확진자가 326명까지 늘어났습니다.

news.sbs.co.kr

제 아내 역시 어느 학군지에서 교습소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백신 접종 예약에 대한 대상이 된 듯한데, 아래와 같이 교육지원청에서 명단 제출에 대한 안내 문자가 왔고, 이에 명단을 제출하였습니다.

- 학원 및 교습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배신 접종 예약 명단 제출 중 -

 

학원 및 교습소 종사자 백신 접종 예약 방법

현재 지자체마다 차이는 좀 있는 것 같습니다만, 대략적으로 수집한 정보를 정리하면 아래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1. 대상자 : 학원 강사와 교습소 운영자나 강사 (소속 직원 모두가 대상이 아니며, 기존 백신 접종자도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예약 방법 : 명단 제출 파일을 작성 후에 제출
  3. 접종 일정 : 7월 13일(화) - 7월 24일(토), 2차 접종 일정은 8월에 별도 진행 예정
  4. 백신 종류 : 정해지지 않았으나, 금번에 이스라엘 백신 스와프로 도입되는 화이자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5. 제출 양식은 아래와 같이 받고 있는데, 각 교육지원청 공지사항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학원 및 교습소 종사자 백신 접종 예약 명단 제출 양식, 출처: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


 

 

현재 서울이나 경기도 일부 지자체는 학원 및 교습소 종사자들에게 코로나19 진단 검사에 대한 행정명령을 내린 바가 있습니다. 선제적으로 미리 검사를 모두 받으라는 거죠. 아무래도 학생들과 관련된 일이니만큼 필요하다면 진행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숫자의 갑작스러운 증가세와 더불어 학부모들도, 학생들도, 강사들도 모두 염려가 될 수도 있겠죠. 접종률이 올라가야 치명률이 낮아지면서 뭔가 다른 조치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일단 아내는 학부모들께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단체 문자를 발송했다고 하는군요.

안녕하세요. XXX수학입니다.
수도권 새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걱정이 많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다음 주부터 2주간 시행되는 방역 방침에 맞춰 저희도 원 내 학생을 6제곱미터 당 1명으로 조정하여 수업하고, 환기와 소독을 수시로 하여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생에게 작은 증상이라도 보일 시엔 등원하지 않도록 부탁드리고, 저 또한 선제 검사와 백신 접종으로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어드리겠습니다.

휴원을 원하시는 경우 휴원기간만큼 납입일을 미루어 드리니 편하게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안전하게 이 상황이 잘 마무리되기를 바라며, 편안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부터 새 거리두기 4단계 적용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4단계가 되면 학교도 모두 원격수업으로 전환이 된다는데 학원이나 교습소는 또 운영에 어떠한 변화가 올지 모르겠네요. 최저임금 상승과 맞물려서 소상공인들은 정말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는 듯합니다.  방역 조치라는 것이 경제나 여러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효율을 생각하여야 하겠지만, 일관성이나 수립된 계획을 지속적으로 현 상황을 반영해서 제대로 수정하면서 잘 실행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