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문피아 작품 연재 방법

by JCSPIRIT 2021. 8. 24.
반응형

재미로 쓰는 글을 그냥 쓰느니 문피아에 연재 방식으로 올려보기로 하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웹 상으로 소설을 포함한 어떤 문학작품도 읽어본 적이 없는데, 세상 참 아이러니하죠. 종이책만 읽어본 사람이 웹소설 플랫폼에 작품 연재를 해본다는 것이 말입니다. 그리고, 현재 웹소설은 여러 가지 플랫폼이 있는데, 왜 문피아에 연재를 시작하였는지, 그리고 어떤 경로로 유료로 연재를 시작할 수 있는지는 추후에 다른 포스팅으로 정리해 보기로 하고 문피아에 작품 연재 방법에 대해서 공유합니다.

 

문피아에 웹소설 연재하는 방법

 

1. 아래 문피아 웹사이트를 방문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https://www.munpia.com/

 

웹소설의 유토피아, 글세상 문피아

무료웹소설 최다 보유! 무협, 판타지, 인기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무료 웹소설 아카데미 운영

www.munpia.com

 

2. 로그인을 하면 우측 상단에 아래와 같이 내서재 메뉴가 보입니다. 이곳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문피아에서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내서재 클릭
-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내서재 클릭 -

 

3. 화면 중앙에 현재 연재 중인 작품이 없습니다.라는 안내가 보입니다. 여기 아래에 작품쓰기를 클릭합니다.

문피아 작품쓰기 클릭
- 작품쓰기 클릭 -

 

4. 주의사항이 나옵니다. 잘 읽어보시면 됩니다.

문피아 주의사항
- 주의사항 -

 

5.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정보를 입력하는 창들이 나옵니다. 연재할 작품에 대한 정보를 하나씩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특별한 내용은 없는데 저는 연재주기는 주 1회로, 그리고 독점으로 선택했습니다. 혹시 다른 플랫폼에도 작품을 제공한다면 비독점으로 하면 됩니다.

문피아 연재할 작품 정보 입력
- 연재할 작품에 대한 정보를 입력한다. -

 

6. 이제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생성된 메뉴에서 글쓰기를 누르면 연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Word로 작성한 다음 붙여넣기로 등록하였습니다.

문피아 글쓰기를 눌러 연재 시작
- 글쓰기를 누르면 연재를 시작할 수 있다. -


웹소설이라는 플랫폼을 저는 전혀 이용하지 않고 있는데, 작품을 연재하다니. 이곳에 처음 글을 올리면서 이곳저곳을 눌러보면서 몇 가지를 찾아보았는데, 연재 방식부터 추후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포스팅을 통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건전한 취미활동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