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부24 졸업증명서 발급 방법

by JCSPIRIT 2021. 6. 1.
반응형

졸업한 지 오래된 저 같은 사람도 가끔은 졸업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이직을 하는 경우 또는 어떤 자격을 증빙하기 위해서인데요, 이 경우에, 저는 제 모교의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여 출력을 합니다. 졸업증명서나 성적증명서의 경우 아래와 같이 온라인으로 발급하면 500원입니다.

- 모교의 포털 사이트에서 증명서 신청 비용 -

그런데, 이 졸업 증명서를 정부24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학교의 포털 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온라인상으로 구비가 어렵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다만, 신청을 하고 오프라인으로 찾으러 가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정부24 졸업증명서 발급 방법

1. 우선 정부24 웹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웹사이트 중간 정도의 검색창에 졸업증명서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 정부24 웹페이지에서 졸업증명서 검색 -

3. 그러면 총 6건의 신청서비스가 검색이 됩니다. 저는 대학교 졸업증명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초등, 중등 등 모두 가능하며 최종 학력에 무관하게 모두 가능해 보입니다.

- 필요한 졸업증명 서비스 선택 -

4. 이제 해당 서비스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신청하기 클릭 -

5. 아래와 같이 대학교나 대학원을 선택하고 학교를 검색해서 입력한 다음, 전공 학과 역시 입력을 합니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가까운 행정기관에 방문하여 수령하여야 한다고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6. 이제 국문과 영문 각 몇 통이 필요한지 입력하면 됩니다. 발급수수료는 무료이지만 증명수수료가 있어 비용이 1,000원이 발생하는군요. 여러 통을 발급하여도 발급수수료는 없고 증명수수료 1000원뿐이라 여러 통을 발급한다면 좋네요. 수령기관은 지역명만 넣으면 해당 주민센터 또는 구청 등으로 지정이 됩니다.

- 발급부수 입력 및 수령기관 검색 입력 -


인근의 구청이나 주민센터에 방문 수령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발급 부수가 여러 통이 필요한 경우에 비용적인 유리함(?)이 있고, 졸업한 학교의 포털 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에 손쉽게 활용이 가능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