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카카오톡 링크 크롬으로 여는 방법

by JCSPIRIT 2021. 12. 21.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 대부분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현재 카카오톡은 단순한 메신저를 넘어서 여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신저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도 하고 있고요. 대부분의 사람이 그럴 것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저 역시 웹서핑을 하다가 후에 다시 봐야 되는 내용이거나 저장의 용도 등으로 간혹 해당 페이지의 링크를 제 자신에게 보내 두곤 하는데요, 이를 추후에 PC버전에서 확인할 때 평소에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로 띄워지면 편하겠죠. 그리고 간혹 익스플로러가 지원이 되지 않는 웹페이지들도 존재하기도 하고, 저의 경우에는 항상 로그인이 되어 있는 크롬으로 변경을 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카카오톡 링크 크롬으로 띄우기
- 카카오톡 링크 크롬으로 변경 -

 

 

카카오톡 링크 크롬으로 띄우는 방법

 

1. 윈도우의 좌측 아래 검색창에 기본 앱이라고 입력을 합니다.

윈도우 기본 설정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의 링크를 클릭하였을 때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로 실행이 된다면, 윈도우 기본 설정이 익스플로러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기본앱이라고 띄어쓰기를 하지 않고 검색하면 나오지 않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메뉴바 검색창에 기본 앱이라고 검색
- 윈도우 아래 메뉴바 검색창에 기본 앱이라고 검색 -

 

2. 시스템 설정의 기본 앱을 클릭하여 들어간 다음, 웹브라우저 항목을 찾습니다.

저는 익스플로러로 선택이 되어 있는 것을 크롬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기본 앱 설정에서 웹 브러우저 항목
- 기본 앱 설정에서 웹 브라우저 항목 -

 

3. 클릭을 하면 앱 선택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변경을 원하는 웹 브라우저를 클릭합니다.

저는 크롬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참고로, 메일, 지도, 음악 플레이어, 사진 뷰어 등의 여러 항목을 볼 수 있는데, 모두 같은 방식으로 하면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크롬을 선택
- 크롬 선택 -

이제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톡의 대화창에서 링크를 클릭할 때 저의 경우에는 크롬으로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 웹 브라우저의 경우에 방법이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크롬의 경우를 예로 들어서 설명을 하겠지만, 다른 웹 브라우저도 아래의 경우를 참고하면 직관적으로 모두 변경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 세 개를 눌러보면 메뉴가 나오는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크롬 우측 상단의 점 세개에서 설정 클릭
- 크롬 우측 상단 점 세개에서 설정 클릭 -

 

2. 설정 화면에 보면 좌측에 기본 브라우저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기본으로 설정이라는 항목이 확인됩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기본 앱 설정 화면이 다시 뜹니다. 위의 방법을 반복하면 됩니다.

기본 브라우저 항목에서 기본으로 설정 클릭
- 기본 브라우저 항목에서 기본으로 설정 클릭 -


위의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한 다음 크롬 설정의 기본 브라우저 항목으로 가보면 아래와 같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기본 브라우저 크롬으로 설정 완료
- 기본 브라우저가 크롬으로 설정 완료되었다. -


간혹 부모님께서 PC를 다루시다가 문제가 생기면 전화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teamviewer를 통해서 해결해 드리곤 합니다. 며칠 전에도 어떤 문제를 해결해 드렸는데, 문제 발생 원인이 기본 브라우저가 엣지로 되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실행하고자 하는 웹 페이지가 시대에 왜 역행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익스플로러에서만 구동이 되도록 되어 있더군요. 그때의 일이 생각이 나서 포스팅으로 남겨 보았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지 않으신 부모님과 떨어져 사신다면 부모님 댁에 teamviewer를 설치해 두시기 바랍니다. 부모님께서 곤란을 느끼실 때 원격으로 해결해 드리고 있는데,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