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원 창업기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등록 방법

by JCSPIRIT 2023. 6. 2.
반응형

카드단말기를 설치하였는데, 카드 가맹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각 카드사별로 단말기 렌탈 업체에서 별도로 진행을 해주므로 신경 쓸 일은 없습니다. 카드단말기를 구매하는 것과 렌털하는 것 사이에서 고민을 조금 하였는데, 비용을 계산해 보니 렌탈을 하는 것이 나쁘지 않고, 결제용지나 별도 관리에 대한 운영 비용이 필요가 없으므로 렌탈로 결제하였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 등록증, 학원설립허가증, 신분증, 계좌 사본 등인데, 단말기를 직접 구매해서 사용한다면 별도 가맹 절차가 필요하겠으나, 렌탈을 하면 업체의 안내를 받아 진행하면 됩니다. 다만, 경기지역화폐는 별도로 가맹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지역화폐로 결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가맹점 신규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가입 방법

방법은 세 가지가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1. PC : https://www.gmoney.or.kr/base/main/view
  2. 어플 (앱) :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진행
  3. 오프라인 : 사업자 등록증 및 통장을 지참하여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경기지역화폐

경기지역화폐

gmoney.or.kr

 

PC나 앱에서는 사업자의 회원 가입 및 휴대폰 인증이 필요하며, 가맹점 신규가입 절차대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고 가맹점 신청을 할 때 사업자 등록증 등 필요한 서류를 첨부해야 되므로 스캔본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등록 신청방법 -
-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등록 신청방법 -

신청 후에 하루 뒤에 아래와 같이 승인 메시지가 왔습니다.

-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신규등록 신청 후 하루 뒤에 완료되었다. -
-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신규등록 신청 후 하루 뒤에 완료되었다. -

운영을 하다 보면 필요한 일들이 새롭게 생기겠지만, 일단 거의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삶은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간다는 것을 늘 기억하면서 조급해하지 않고 잘 나아가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