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이더넷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by JCSPIRIT 2023. 6. 14.
반응형

집에서 데스크톱을 켜보니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습니다. 처음에 단순한 문제라 생각을 하였기에, 익히 알려진 아래와 같은 방법들을 실행하였는데도 되지 않더군요.

  1. 단자함의 모뎀을 전원을 뽑아서 껐다가 켠다. 모뎀의 불이 잘 들어오는지 확인.
  2. 공유기의 전원을 뽑아서 껐다가 켠다. 공유기의 불이 잘 들어오는지 확인.
  3. 컴퓨터의 랜선을 뽑았다가 다시 꽂는다.

와이파이도, IP TV도 문제없이 되는데, 데스크톱만 인터넷 연결이 안 된다니 당황스럽기 그지없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을 하였는데요, 혹시 동일한 증상의 문제가 발생하면 아래 방식으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더넷"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우선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에서 오류 진단을 해보면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이더넷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오류
- 이더넷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오류 -

이러한 경우 공유기 문제가 아니라면, 그리고 별도로 손을 댄 것이 없다면 인터넷 회선에 문제가 없다는 가정 하에 IP 할당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1. 하단 왼쪽의 윈도우 로고를 누른 뒤에 cmd를 검색하여 명령프롬프트를 실행시킵니다.

- cmd 검색하여 명령프롬프트 실행 -
- cmd 검색하여 명령프롬프트 실행 -

 

2. ipconfig /renew를 입력하고 엔터 (ipconfig 띄어쓰기 /renew)

Window IP 구성이라는 문구와 함께 뒤에 자신의 네트워크 정보가 나옵니다.

- ipconfig /renew 입력 후 Windows IP 구성 문구 -
- ipconfig /renew 입력 후 Windows IP 구성 문구 -

 

3. ipconfig /release를 입력하고 엔터 (ipconfig 띄어쓰기 /release)

 

4. 2번 항목을 반복하여 한번 더 실행합니다. (ipconfig /renew)

저는 renew 명령어를 한번 하였을 때 해결되지 않아 한번 더 하니 해결이 되었습니다. 혹시 한 번에 해결되지 않더라도 수차례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합한 IP를 다시 할당을 받아서 해당 문제가 해결이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랜선이나 와이파이, 모뎀과 공유기 등 모든 것이 문제가 없는데 "이더넷"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라는 문제가 발생한다면 위의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