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갤럭시 화면 분할 사용 방법

by JCSPIRIT 2023. 5. 8.
반응형

기본적으로 업무나 작업의 효율을 위해 노트북이면 별도 디스플레이 하나가 더 필요하고, 데스크톱도 듀얼 모니터는 필수입니다. 간단한 검색을 하더라도 여러 창을 띄워놓고 비교해 가면서 본다든지 중간에 다른 내용을 찾아보거나 문서로 편집한다던지 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하나로는 꽤 불편하죠.

 

그런데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카톡을 한다거나, 문서 두 개를 동시에 띄워놓고 본다던가 말이죠. 유튜브를 보면서 다른 작업을 하는 경우도 더러 있더군요. 주식 차트를 열어두고 다른 원자재나 지수 차트를 동시에 볼 수도 있고요. 그리고, 갤럭시에서는 이런 기능이 지원이 됩니다. 바로 화면 분할입니다.

 

갤럭시 화면 분할하는 방법

1. 갤럭시의 화면 하단 내비게이션 바에 최근 실행한 앱 (삼선, III) 버튼을 누릅니다.

 

2. 최근에 실행한 앱들 중 분할하여 사용할 앱의 아이콘을 선택하여 터치합니다.

 

3. 메뉴에서 분할 화면으로 열기를 선택합니다.

분할 사용할 앱을 선택 후 분할 화면으로 열기 선택
- 분할 사용할 앱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분할 화면으로 열기 선택 -

 

4. 그리고, 하단에서 또 다른 분할 화면으로 사용할 앱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하단에서 분할하여 사용할 앱을 선택하면 화면 분할 완료

 

5. 화면 분할이 완료되었습니다. 중간 부분에 경계선을 눌러서 움직이면 분할 화면의 크기 역시 조절이 가능합니다.

중간부분 경계선을 조정하면 분할 크기 조절 가능
- 중간부분 경계선을 조정하면 분할 크기 조절 가능 -

 

유튜브를 보거나 다른 작업을 하면서 카톡이나 문서를 보는 등의 작업을 해야 할 때 의외로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물론 디스플레이가 크면 클수록 더욱 활용도가 좋겠지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가로 모드도 지원이 되는 점 역시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화면 분할 가로모드에서도 가능
- 화면 분할은 가로 모드도 지원이 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