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와 투자

경기지역화폐 - 안양사랑페이 카드 발급기

by JCSPIRIT 2020. 3. 27.
반응형

금일은 경기지역화폐 카드 발급기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인해, 실물 경기가 큰 타격을 받고 침체에 빠진 요즈음, 대응책의 일환으로 경기도에서 재난기본소득을 1인당 10만 원씩 전 도민에게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어떤 방법으로 지급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 바로 경기지역화폐로 지급이 됩니다.

 

저는 안양지역에 안양사랑페이가 출시되면서 3월 중에 10%의 추가 충전 혜택을 준다는 소식을 접하고 아내와 함께 신청하여서 카드 실물까지 받았고, 월 한도인 30만원을 충전하였습니다. 현재는 재난기본소득 지급 관련하여 카드 신청이 급격히 증가하여 배송이 지연되고 있다고 하네요. 3월 22일 이후 카드 신청분부터는 4월 16일부터 지급한다고 하니 참고하여야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지역 내 소비를 진작시켜 지역 상권을 활성화시키고,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경기도 내 지자체가 발행합니다.

 

- 경기지역화폐 웹페이지 캡처 -

지역마다 혜택은 다른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현재 안양사랑페이를 발급하고 있는 안양시는 3월에 10%의 특별 충전 혜택이 있고, 상시 6%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설이나 추석 등에도 특별 충전 혜택을 주는 것 같습니다. 월 충전 한도는 30만원입니다.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발급 신청 방법

저는 안양사랑페이를 신청하였기 때문에 안양 기준으로 발급 신청 방법을 적어 보겠습니다.

 

1.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 경기지역화폐 앱을 다운 받습니다. -

 

2. 회원 가입 후 '안양시'를 선택합니다. 본인의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카드를 신청하고, 계좌를 연결합니다.

 

4. 카드를 수령 후, 카드를 등록하고 금액을 충전합니다.

 

- 안양사랑페이 카드 수령 -

 


경기지역화폐는 체크카드와 동일한 30%의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근로소득자 분들께서는 소득공제도 신청하셔야 합니다. 앱에서 간단하게 신분증 확인을 거치면 가능합니다.

 

저는 월 한도인 30만원을 충전하였는데, 10%인 3만원이 혜택 적용되어 27만원이 이체되었습니다. 원래는 6%라고 하네요. 그런데 이렇게 되면 27만원으로 30만원의 소비가 가능해서 혜택의 효과가 10%가 아닌 11.1%가 되네요. 할인효과가 있기 때문에 그 자체로 좋은 혜택인 데다가, 이번에 경기도 및 각 지자체의 재난기본소득 지급과 맞물려 미리 발급해 두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