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와 투자

웰컴저축은행 비대면 파킹 통장 개설 및 적금 가입 방법

by JCSPIRIT 2021. 3. 1.
반응형

최근에 주거래 은행에 가서 만기된 예금을 재예치하였는데, 회원 등급이 가장 높은 편이라 우대를 받았음에도 0.97%라는 경이로운(?) 예금 이율을 적용받았습니다. 뭐, 그러려니 했는데.. 지나고 생각해보니 해도 해도 너무 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현금의 가치 하락을 1금융권의 예적금으로는 도저히 헷지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저 역시 주식 투자, 연금저축계좌 운용 및 로또 구입(?) 등 여러 가지 재테크를 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주거래은행에 있는 예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터라 제2 금융권으로 눈을 돌려 보았습니다.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웹사이트에서 금융상품 금리 확인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다가 아래 웹사이트를 보게 되었는데 우선 여기에서 조건에 맞는 2금융권의 적금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2023-10-25 : 파킹통장 금리를 알아보려고 해당 웹사이트를 다시 찾았는데, 연결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다시 찾아서 링크를 수정하였습니다. 참고로이 글을 처음 작성하였을 때와 상황이 많이 바뀌었네요. 1금융권 예금 금리가 1%도 안되었던 시절이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저축은행이나 신협, 새마을금고와 같은 2금융권의 파킹 통장이나 예적금이 상당히 보편화된 것 같습니다.

https://fine.fss.or.kr/fine/main/main.do?menuNo=900000

 

금융소비자 포털 파인

금융소비자 포털 파인.

fine.fss.or.kr

 

이 사이트에서 저축은행을 선택하고 적금을 조회하였는데, 아래와 같이 리스트가 나왔고, 최고우대이율을 기준으로 내림차순으로 정렬합니다. 무려 6.9%짜리 상품도 눈에 보입니다.

상품별, 금융사별 금리 확인
- 적금 리스트의 첫 페이지, 월 10만원이지만 무려 6.90%의 금리를 적용받는 적금도 있다. -

 

웰컴저축은행 적금

이 중에 어떤 것을 가입할 것인가 알아보다가 우대금리를 쉽게 적용받을 수 있는 것을 기준으로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첫거래우대 e정기적금 또는 WELCOME 첫거래우대 m정기적금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우대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실 저에게 다른 상품들은 우대 조건을 만족하는 것이 금액적인 이점에 비해서 번거롭기만 합니다.

- WELCOME 첫거래우대 e정기적금 -
- WELCOME 첫거래우대 e정기적금 -

 

일단 우대조건 중의 하나가 8회 이상 당행 입출금통장 통한 자동이체로 납입입니다. 그러면 웰컴저축은행의 입출금통장을 또 개설해야겠군요. 그리고 돈을 넣어두고 자동이체를 설정해 두면 그만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네이버페이 이벤트를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하면 되는데, 웰컴저축은행 적금을 가입하면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그냥 일만원이 덤으로 생기는데 더욱이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웰컴디지털뱅크 : 네이버페이 (naver.com)

 

웰컴저축은행 적금 가입 시

1만 포인트 지급!

campaign.naver.com

우선 웰컴저축은행의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을 살펴보고 WELCOME 비대면 보통예금을 선택하여 개설하였습니다. 더 높은 금리를 적용받는 통장들도 있었지만, 몇 가지 우대 조건들을 충족하여야 했는데 이 계좌의 경우에 별도 우대 조건이 없어서 번거로움이 없는 것이 선택 이유입니다. 5천만원 이하분은 연 1.5%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서 정말 어이가 없는데 황당하게도 이미 제가 가입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의 예금 금리보다도 저축은행 입출금계좌의 금리가 더 높습니다. 이제 설치한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였습니다. 계좌 개설 과정은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쉬워서 본인 인증 등 흐름에 따라 직관적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입출금 계좌의 금리가 연 1.5%. 무려 2.0%를 주는 상품들도 있다. -
- 입출금 계좌의 금리가 연 1.5%. 무려 2.0%를 주는 상품들도 있다. -

이제 위의 네이버 이벤트의 링크를 눌러서 해당 적금을 가입하였습니다. 월 최대 불입액이 30만원이므로 30만원으로 가입하였고, 네이버페이 1만원 충전권이 바로 문자로 전송이 되어서, 이 역시도 바로 충전을 하였습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렇게 한 가지 새로운 방식으로 현금의 가치 하락을 헷지하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주거래 은행의 입출금계좌에 급여가 쌓였다 싶으면 찾아가서 예금으로 예치하는 것이 고작이었는데, 시간을 핑계로 얼마나 미련했던가 싶기도 하네요. 찾아보니 2금융권에 다양하게 파킹 통장들과 예적금 상품들이 있는 듯 보입니다. 5천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분산하여 입금해 두는 방법을 고안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공유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추가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덧.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5,000원을 주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월 최대 불입액이 30만원인 점을 감안한다면 나름 파격적인(?) 혜택이 아닌가 합니다.

 

추천인 코드 : WBOEI3B

 

웰컴저축은행 추천인 이벤트
- 웰컴저축은행 추천인 이벤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