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와 투자

K3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by JCSPIRIT 2021. 1. 25.
반응형

다시 임금근로자가 되면서 회사에서 지급된 K3 차량을 출퇴근 및 업무용으로 이용하고 있는데, 오늘 아침 출근길에 스마트키의 배터리 전압이 낮다는 알람이 표시되었습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문이 안 열리면 큰일이니 바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예전에 LF 소나타의 스마트키 배터리를 교체한 적이 있던 터라 그냥 똑같은 순서로 하였는데, 방법이 똑같아서 5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이런 일을 남에게 비용을 주고 맡기는 건 바보짓이라는 걸 알게 되었는데, 직접 하니 비용을 떠나서 시간도 많이 절약이 되는 것 같습니다.

2020/05/30 - [소비와 투자] - LF소나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LF소나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며칠 전부터 자동차 계기판에서 스마트키 배터리의 전압이 낮다는 경고 메세지가 나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예전에는 아마도 외출하는 길에 블루핸즈나 스피드메이트 같은 곳에 가서 스마트키의

jcspirit.tistory.com


K3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준비물 : 스마트키, CR2032 battery (3V), 다이소에 가면 2개 천원입니다.

소요시간 : 5분 이내

 

1. 스마트키의 물리키를 뽑아줍니다. 스마트키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홀더에 키를 뽑기 위해 누르는 부분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 K3 스마트키(좌), 표시된 부위의 버튼을 누르면 키를 뽑을 수 있다.(우) -

2. 키를 뽑은 모습입니다.

- 물리키를 뽑아준다. -

3. 이 물리키를 뽑으면 단면에 뽑은 키를 넣고 비틀어서 케이스를 분리해 줍니다. 이게 설명이 애매한데, 그냥 직관적으로 스마트키 케이스를 열어준다고 생각하면 되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도구는 필요가 없습니다.

- 스마트키 케이스를 분해한 모습 -

4. 이제 여기서 배터리만 빼고, 새 배터리로 교체해 준 다음에 케이스를 조립하고 물리키를 넣어주면 됩니다. 쉽죠.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고, 시간도 5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소비를 하는 데 있어서 비용도 비용이지만 직접 하면 시간도 많이 절약이 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LF소나타와 K3 두 차종의 스마트키 배터리를 교체해 보았는데, 방법이 거의 똑같은걸 봐서는 아마 대부분의 차종들이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혹시 스마트키 배터리 전압이 낮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한번 스마트키를 열어보고 배터리 종류를 확인한 다음 직접 교체하면 시간도, 비용도 많이 절약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